자유게시판
내용
암보험상품
암보험상품
암보험가입조건
흥국화재추천암보험
고액치료비암진단비
암보험 가입보장
높은 발병비율이 알려주듯이 주변에서도 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찾는 건 더 이상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미 가입 중인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 있어도 암 관련 뉴스나 주변에 아는 지인이 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접하면 다시금 관심을 갖게 되는 보험이 암보험입니다. 과거에는 암으로 진단받으면 마치 사형선고를 받고 시한부 인생을 살아야 하는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남자의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전립선암, 생식기암의 보장을 마찬가지로 축소하는 일부 보험사들이 있습니다. 보험 전문가가 아니라면 머리 아프고 복잡해서 어디에 물어봐야 하나도 고민일 수 있습니다.
암보험을 준비하기 전에 알아두어야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조건 보상이 되는 건 아니지만 의료기관의 비급여 치료 항목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민영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의료실비보험만으로는 치료비에도 공제금액이 존재하고 간병비용이나 상급 병실요금의 차액 등은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암 발생 위험도가 낮은 젊은 연령은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낮고, 시간이 경과하면서 나이가 많아질수록 위험율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비슷한 이름과 달리 세부 내용을 뜯어보면 보험료도 다르고 보장하는 범위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요즘은 암으로 입원해도 병원에서 장기간 입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과 암을 직접 치료하기 위한 입원이 아닌 경우 보상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보장만 받고 만기에는 환급금이 없는 형태를 만기소멸성 암보험이라고 합니다. 경제활동이 끊기고 수입도 없어지는 노후에 덜컥 암진단을 받으면 부담은 가족들이 떠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몸에 이상 증상이 있거나 건강 검진을 앞두고서야 가입을 서두르는 경우가 있는데 암 보험은 가입과 동시에 보장이 되지 않고 대부분 90일간의 보장제외기간이 있어 가입 후 이 기간에 암으로 진단을 받더라도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